팔저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봉규 조회 9회 작성일 2021-04-05 13:52:06 댓글 0

본문

효과인증! 팔저림을 풀어주는 목 운동 (한번도 안한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한 사람은 없다!!)

목디스크로 인해 목에서 팔까지 연결된 신경이 눌려 팔이나 손이 저릴 수 있습니다.
팔과 손의 저린감을 풀어 주는 목 운동, 두 가지를 추천 해드립니다.

#목디스크 #팔저림 #손저림 #목디스크운동

★하이닥tv 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Qlyorl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idoc9988/

★건강이 궁금하면 하이닥에 물어보세요~!
https://www.hidoc.co.kr

*저작권©언론사 하이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 팔 저림 증상 | 목 디스크가 아닌 '사각근 증후군'을 의심해라! | 중사각근 신경 이완법 | 스트레칭법

안녕하세요 페인여러분 PAIN LAB 입니다 :)

20대분들은 조금 애매하고, 나이 서른 이상인 분들은 팔 한번씩 저려보셨죠?
 
우리가 아는 상식으로는 팔저림하면 경추디스크,경추디스크는 팔저림을 떠올리기 쉽습니다.
 
또 목디스크 증상은 디스크가 신경을 압박하기 떄문에 저림증상이 나온다고 떠올립니다. 제 영상에서 누누이 말씀드렸지만 디스크가 눌려있다고 모두 저림증상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뭔말인가 싶은 분들은 이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평소에 목이 안좋은 분들이 증상이 심해지면 목 어깨 팔까지 이어지는 통증이 발생하며 통증뿐만 아니라 저린느낌,감각이상,근력저하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또 견갑골 내측으로 쑤시는 느낌도 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너무 심해서 경추디스크다라는 진단을 받고 신경차단 주사 시술을 합니다. 근데 목디스크면 증상이 일정부분 호전이 되어야 하는데 전혀 효과를 못봤다하는 분들이 꽤나 있어요.
 
네 여러분도 잘 아시겠지만 경추디스크만 이런 팔과 손쪽 증상을 내는게 아니라는 소리죠.
‘’사각근 증후군‘’의 경우에도 목 디스크 증상과 아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내가 팔이 저린데 병원에서 x-ray나 mri ct상 이상소견이 없고, 엉뚱한 거북목이나 일자목떄문에 그렇다라는 소리를 들었다거나, 설사 경추 사이가 좁아졌다고 해서 시술을 받았는데에도 여전히 그런 분들은 바로 사각근 증후군이였을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환자분들의 증상을 토대로 진료를 볼 때 정확히 문진하고 압진 및 이학적검사를 해보면 이 두가지 증상을 감별할 수 있습니다.
경추디스크와 사각근증후군은 증상이 아주 미묘하게 다르기떄문에 환자분들이 말씀하시는 증상만 듣고서만 진료하다보면 헷갈릴수 있습니다. 이것떄문에 여러 가지 동작들을 취해보고 이학적 검사까지 해야하는거죠.
 
사각근을 자세히 볼까요.

사각근은 그림에서 전사각근 중사각근 후사각근 3부분으로 나뉘며 고개를 한쪽으로 젖히는 기능과 호흡에 관려하는 호흡보조근 역할을 합니다.
사각근이 불편할 때에 대한건 이쪽영상에도 나옵니다.

영상 보고 오셨어요? 여기서 사각근이 긴장하면 측굴이 안된다고 했었죠.

사각근 증후군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사각근이 경추 옆을 담당하고 있어서 측면으로 힘이 잘못 들어가는 경우, 쉽게 말하면 잘 때 새우잠 잘못 자거나 한쪽으로 돌리고 자는 수면자세죠.
 
또한 구부정해지면서 사각근이 긴장하는 경우,
흉식호흡과 잘못된 호흡으로 사각근이 단축되는 경우가 신경압박 원인입니다.
 
이 사각근 사이를 뚫고 경추에서 신경들이 주행을 하죠. 전사각근과 중사각근 사이로 신경과 혈관이 지나가기 떄문에 근육이 긴장을 하게되면 신경과 혈관을 물어버리게 되어서서 팔저림 감각이상 근력저하를 유발합니다. 또한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손이 퉁퉁 붓는 느낌이 나오죠 손이 찬 느낌도 날 수 있습니다.
 
사각근증후군의 경우 흉곽출구증후군과 같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요. 정중신경과 척골신경이 압박이 많이 되죠. 
이 영상 꼭 보세요.
 
스트레칭 법은 '최악의 견갑골 통증' 편에서 말씀드렸습니다.
 
사각근증후군 역시 사각근에서 나오는 견갑배신경 및 장흉신경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견갑골 내측이 매우 쑤시는 증상이 동반될수 있어요.
 
중사각근을 찾는 법은 목을 측면에서 봤을떄 딱 정중앙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옆 목의 위 아래 1/2 앞뒤경계에서 1/2 이 만나는 위치입니다. 거기에가 중사각근입니다. 중사각은을 조금 세게 누른 후 좌우로 고개를 움직여 주세요. 이렇게 하면 보다 증상이 덜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기준으로 살짝 앞으로 가면 전사각근 / 뒤로가면 후사각근이니 살짝 옮겨서 풀어주세요.
 
신경 아까 지나가던거 기억하시죠? 너무 세게하면 신경 손상이 나올수 있으니 정말 적당한 정도로 해주세요.
적당한 압력으로 눌러주셔야 합니다.

근데 나는 이렇게 신경이완법을 혼자서 해봤는데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다, 오히려 더 심해진다 하면 당장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사각근 증후군의 경우 도침치료와 약침치료를 하면 빨리 좋아집니다. 근데 흉곽출구증후군까지 만성화가 되었다는 경우는 한약치료까지 필요하죠.

혹시 여러분들 중에 항상 손, 팔 저림이 있어서 경추 쪽은 치료해본 거 같은데 증상의 호전이 그렇게 크지 않다 라고 하는 분들은 오늘 영상을 꼭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주변에 그런 분들이 계신다라는 분들은 이 영상을 공유해주세요.

지금까지 PAIN LAB 이었습니다 :)

00:00 인트로
00:22 팔 저림+손 저림 = 경추 디스크?
01:50 '사각근 증후군' : 목 디스크와 비슷하지만 다른
02:57 사각근이 불편할 때 나타나는 증상 \u0026 원인
04:22 사각근 신경 이완법
05:51 마무리 :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 경우

#손팔저림 #사각근증후군 #목디스크

이유없이 저리는 손과 팔에는 지금 바로 신경 스트레칭 하세요

#손저림 #팔저림 #터널증후군
손/손가락/팔 저리신분들 참 많죠? 이유도 알수 없어서 디스크같은 다른곳에서 이유를 찾기도 하시는데요. 그런분들을 편안하게 해드릴 신경 스트레칭을 알려드립니다.

... 

#팔저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0건 1 페이지
  •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estfriends.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